본문 바로가기
Car News

조선 이보크, 기아차 The 2025 셀토스 출시 및 판매

by jjonis 2024. 7. 16.

셀토스는 셀토스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기 전부터 카렌스의 후속으로 알려지며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셀토스의 아래등급에는 스토닉이 있는데요. 엑센트와 베뉴에 쓰이는 플랫폼과는 달리 셀토스는 i30과 코나와 같은 플랫폼을 공유합니다. 그렇기에 쉐보레의 트레일블레이저가 나오기 전까지 티볼리 에어를 제외하고는 동급 최대 전장과 동급 최대 휠베이스를 가졌으며, 2019년 당시에는 다른 소형 SUV 보다 크고 편의 사양이 높았기 상위 모델인 스포티지를 위협할 정도였습니다. 출시 후에는 볼보 XC40과 랜드로버의 이보크가 연상되는 외관, 동급 최대의 크기, 편의 및 안전 사양에 대하여 크게 호평을 받았지만, 코나에 비해 떨어지는 주행 성능 등에 대해서는 좋지 못한 평을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형 SUV 부문에서는 판매량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보였으며, 국산차 판매량 4위에 올랐는데요. 이번에는 세대를 거듭하여 연식변경 모델을 판매한다는 소식입니다.

셀토스 전면부

2025 연식변경 내용

셀토스는 최초 출시가 무려 5년 전인 2019년임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도 소형 SUV 시장에서 최강자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그 이후 출시된 현대자동차의 디 올 뉴 코나, 쉐보레의 트랙스 크로스오버 등 다양한 경쟁 차종이 도전장을 내밀었지만 여전히 자기 자리를 지키고 있는 모습입니다. 2025 셀토스의 연식 변경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고객들이 선호하는 편의 및 안전 사양을 기본화하고, 상위 트림에만 있던 고급 사양을 중간 트림까지 확대 적용하여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것인데요.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인상 및 옵션사양

2025 셀토스의 연식변경 모델에는 LED 리피터 일체형 사이드미러, 전/후방 주차거리 경고, 1열 열선시트와 실내 소화기를 전 사양에 기본화하여 상품성을 강화시켰습니다. 실내 소화기의 경우 오는 12월부터 5인승 이상 승용차에 의무 설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최근 신차들은 모두 장착되어서 나오고 있습니다. 중간 등급인 프레스티지 등급부터는 벨트라인 크롬 몰딩과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시그니처 사양에는 동승석 파워시트를 추가하여 편의성 또한 강화시켰습니다. 실내 부분에서는 신규 내장 컬러가 추가되어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습니다. 시그니처 트림은 블랙 가죽시트, 그래비티 트림은 미드나잇 그린 색상을 추가하였습니다. 이에 연식 변경 이후 프레스티지 등급 기준으로 차량가액은 2,562만 원으로 기존 대비 대략 50만 원 여 정도 인상 되었습니다.

셀토스 콕핏셀토스 실내 전체

셀토스 성능 및 제원

셀토스는 1.6 가솔린 터보 엔진 사양과 2.0 가솔린 엔진으로 두 가지 파워트레인을 제공하는데요. 1.6 가솔린 터보의 경우 8단 자동 변속기를 사용하며 최고출력 198마력, 최대토크 27.0 kgfm이며, 복합연비는 12.8km/L입니다.
2.0 가솔린 엔진의 경우 CVT 변속기를 사용하며 최고출력 149마력, 최대토크 18.3 kgfm이며, 복합연비는 12.9km/L입니다. 초반에 1.6 가솔린 터보에 적용되었던 DCT가 완성도가 떨어져서 미션 교환의 이슈가 있었던 만큼 자동 8단 변속기로의 변경은 환영할 만한 점인 것 같습니다.

2025 셀토스 판매 가격

2025 셀토스의 판매가격으로는 1.6 가솔린 터보 트렌디 2,246만 원, 프레스티지 2,562만 원, 시그니처 2,750만 원, 그래비티 2,790만 원으로 책정되었으며, 2.0 가솔린 자연흡기 모델의 경우 트렌디 2,147만 원, 프레스티지 2,463만 원, 시그니처 2,651만 원, 그래비티 2,691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가장 많은 기본사양이 추가된 트렌디 트림이 80만 원 인상되었으며, 프레스티지 등급의 경우 50만 원 인상이 되었습니다. 시그니처 등급과 그래비티 등급은 65만 원씩 인상이 되었습니다.

셀토스 후면부

2025 셀토스 총 변화

현행 셀토스와 마찬가지로 연식 변경으로 인한 엔진 및 파워 트레인의 변화는 없습니다. 하지만 트렌디 사양에 전/후방 주차거리 경보 기능이 추가되는 등 운전 편의성 향상으로 초보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풀체인지 모델 이전까지는 하이브리드 모델의 출시 예정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니로 하이브리드와 포지션이 겹치기 때문인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한편 이번 2025 셀토스는 현행 모델의 마지막 연식변경 모델이 될 것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이는 셀토스의 최종 버전이자 가장 완성도 높은 모델이라고도 말할 수 있겠습니다.
전반적으로 기본 옵션 구성이 변경되고, 가격이 소폭 인상이 되었다. 옵션 대부분이 패키지 옵션 구성 사항이다 보니 구매할 차주 입장에서는 실질적인 차이는 없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